속보: 아스날, 요케레스 영입 합의 임박...에이전트 커미션 포기로 협상 돌파구 생겨

작성자 정보

  • 포인트많이줍쇼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image.png [스카이스포츠] 속보: 아스날, 요케레스 영입 합의 임박...에이전트 커미션 포기로 협상 돌파구 생겨

아스날이 스포르팅 CP로부터 공격수 빅토르 요케레스를 영입하는 계약 성사에 가까워졌다고 Sky Sports News가 보도했다.

 

아스날은 요케레스를 영입하기 위해 약 5,500만 파운드(6,350만 유로)의 고정 이적료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협상에 돌파구가 생긴 계기는 요케레스의 에이전트가 이번 거래에서 받을 예정이던 커미션을 포기한 데 있다. 이로 인해 아스날이 지불해야 할 확정 금액은 낮아졌지만, 스포르팅이 원하는 최소 금액은 그대로 충족됐다. 현재는 보너스 조항(add-ons)에 대한 협상이 계속 진행 중이며, 스포르팅은 여전히 860만 파운드(1,000만 유로)를 요구하고 있다.

 

 

image.png [스카이스포츠] 속보: 아스날, 요케레스 영입 합의 임박...에이전트 커미션 포기로 협상 돌파구 생겨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아스날의 최우선 과제는 공격수 영입이었다.

 

아스날은 RB 라이프치히의 베냐민 세슈코를 포함해 여러 공격수의 영입 조건을 타진해 왔다. 

 

지난 6월 Sky Sports News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중개인을 통해 요케레스에게 첫 접촉을 시도하며 관심을 보였다고 보도한 바 있다. 

 

지난달 스포르팅 회장 프레데리쿠 바란다스는, 요케레스와 에이전트 간에 존재했던 '신사 협정'을 부인하며, 올여름 5,900만 파운드(7,000만 유로) 이하로는 이적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요케레스는 2023년 코번트리 시티에서 스포르팅으로 약 2,000만 유로에 이적했으며,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서 두 시즌 동안 102경기에서 무려 97골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는 모든 대회에서 52경기 54골을 기록하며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한 챔피언스리그 해트트릭을 포함해 리그와 포르투갈컵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아스날로의 이적이 성사된다면, 요케레스는 다시 잉글랜드 무대에 복귀하게 된다. 그는 2018년 1월 브라이튼 & 호브 알비온에 입단했으며, 이후 장크트 파울리와 스완지 시티에서 임대를 거친 뒤 코번트리로 완전 이적했다. 요케레스는 코번트리에서 2년 반 동안 43골을 기록했다.

 

요케레스의 가치 폭등 과정

 

스포르팅은 요케레스를 이번 이적을 통해 막대한 이익을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이튼에서 코번트리로 임대된 후 2021년에 완전 이적한 요케레스는, 포르투갈 무대에서 새로운 정점을 찍으며 102경기에서 97골을 넣었고, 유럽 대항전에서도 17경기 11골을 기록했다.

 

 

image.png [스카이스포츠] 속보: 아스날, 요케레스 영입 합의 임박...에이전트 커미션 포기로 협상 돌파구 생겨
 
이러한 폭발적인 득점력을 바탕으로 요케레스의 시장 가치는 2년 사이에 3배 이상 상승하여 현재 7,500만 파운드에 달한다.

 

그는 2021년 코번트리에 입단했을 당시만 해도 Transfermarkt 기준으로 100만 파운드 미만의 가치였다. 

 

요케레스는 ‘늦게 피어난 스타’지만, 최근 몇 시즌 사이 급격한 성장세를 통해 유럽 최고의 클럽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3393585/viktor-gyokeres-transfer-news-arsenal-close-to-agreeing-deal-for-sporting-strike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9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