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globo] 네이마르의 월드컵행, 48% 찬성, 41% 반대.

작성자 정보

  • 투애니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O globo] 네이마르의 월드컵행, 48% 찬성, 41% 반대.

미국, 캐나다, 멕시코가 공동 개최하는 2026년 월드컵 개막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33세의 네이마르가 네 번째 월드컵에 출전할 가능성에 브라질 국민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이번 주 금요일에 발표된 다타폴랴 여론조사에 따르면, 인터뷰에 응한 사람의 48%가 브라질 국가대표팀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의 명단에 네이마르를 포함시키는 것에 찬성했다.

 
반면, 응답자의 41%는 부상에서 회복 중이고 최근 몇 년간 부진한 성적을 기록한 선수의 대표팀 소집을 반대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7%는 이 결정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답했고, 3%는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의견을 표명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오차 범위는 2%p로, 찬성 46%, 반대 43%로 3%p 차이에 불과하다. 반대 의견은 60세 이상 브라질인에게서 더욱 두드러지는데, 이 연령대에서는 네이마르의 국가대표팀 복귀에 대다수가 반대한다. 이 연령대에서 53%는 대표팀 소집에 반대했고, 찬성은 35%에 불과했다.
 
젊은 세대는 등번호 10번을 6번째 우승을 향한 여정에서 중요한 선수로 보는 반면, 기성세대는 선수의 부상 경력, 경기 외적인 행동, 최근 경기력 등의 문제로 인해 더 큰 거부감을 보이고 있다.
 
(후략)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49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